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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 우체국 -자주하는 질문 [택배신청] 배달소요일에 대해 궁금합니다.

금강초롱G 2020. 2. 15.

인터넷 우체국 -[택배신청] 배달소요일에 대해 알아보아요.

 

인터넷 우체국 [택배신청] 배달소요일에 대해 궁금합니다.

 * 접수한 날의 다음날(D+1)에 배달(단, 공휴일 제외) 
* 우체국에서 실제 방문접수한 시간기준으로 적용되며, 접수시간에 따라 1일 초과될 수 있음.
* 도서, 산간 등 교통이 불편한 지역은 지역에 따라 2~3일 추가 소요.
* 명절, 연말연시, 접수물량이 많은 경우에 1~2일 지연될 수 있음.

인터넷 우체국 [택배신청] 신청이 불가능한 물품은 어떻게 됩니까?

* 취급제한품목 안내  - 우편법 제17조 제1항 규정에 의거 우편금지물품으로 고시한 물품  - 기타 접수가 곤란한 물품.
  - 기타 자세한 사항은 1588-1300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 ※ 취급제한품목 : 중량은 30kg 이하, 한변 최대길이는 100cm 이내에 한해 취급함  - 현금 및 유가증권 : 어음, 수표, 상품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품.
  - 변질 및 부폐성 물품 : 활어, 동물, 동물사체, 화훼류 등.
  - 전자제품 : 컴퓨터 본체, 프린터기, 모니터, 노트북 등.
  - 파손우려물품 : 유리 및 유리제품, 항아리, 도자기 등.
  - 대형가구 : 참대, 장롱, 책상, 소파 등(1인 운반 불가 물품)
  - 대형물품 : 자전거, 오토바이, 철제품 등(1인 운반 불가 물품)
  - 기타 : 포장곤란 혹은 타우편물에 피해를 줄 우려가 있거나 상품가격이 30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.



인터넷 우체국 [택배신청] 개별택배신청 취소하는 방법.

* 신청하신 택배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 [일반고객접수]의 [신청내역조회]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택배를 선택하신 후 [택배신청취소]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
* 해당 방문접수 우체국에서 택배신청에 대한 신청확인이 되어 방문접수를 위한 중비중인 신청건에 대해선 우체국 우편고객만족센터 및 해당 방문접수우체국에 직접 취소를 하여야 합니다.
  - 방문접수 준비 전단계 : 신청내역조회에서 취소 가능.
  - 방문접수 준비단계 : 우편고객만족센터 또는 해당 방문접수우체국에서 취소 가능.



인터넷 우체국 [택배신청] 인터넷으로 개별택배를 신청하면 할인되는 부분이 있나요?

* 방문접수시 요금할인.
  - 인터넷으로 택배신청후 희망방문일에 방문접수시 요금즉납(선불)분에 대하여 1회 방문접수시 택배수량을 기준으로 택배우편요금 총액(부가수수료 제외)의 일정금액을 감액해 드립니다.  : 할인요건(요금즉납)
  - 1회 10 ~ 49개 / 할인율 10%.
  - 1회 50개 이상 / 할인율 15%.
※ 요금즉납(선불)을 대상으로 하여 착불수량은 제외됩니다.


인터넷 우체국 [택배신청] 신청하는 정보와 기표지(운송장) 출력정보 차이.

* 신청하시는분의 정보는 우체국에서 방문하여 접수하는 장소로 실제 택배물품이 있는 주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.

* 기표지(운송장) 출력정보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으로 택배 운송장 상 발송인을 인쇄하는 정보입니다.
- 신청하시는 분과 운송장 출력정보가 일치하는 경우 신청하시는 분의 정보만 입력.
- 신처하시는 분과 운송장 출력정보가 다른 경우에는 운송장 상 발송인정보로 사용하고자하는 주소를 입력.

꼭 보고 가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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