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속 지혜 ·일상

스카이라이프 [인터넷]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금강초롱G 2024. 7. 18.

SKYLIFE [인터넷] 인터넷 접속이 되지 않아요 어떻게 해야 하나요?
인터넷 모뎀 연결 상태 확인하신 후, PC/노트북에 연결 상태를 확인해주시기 바랍니다.
정상 연결된 경우에도 접속이 되지 않으면, 접속기기의 전원을 재부팅하시기 바랍니다.
그럼에도 인터넷 접속이 되지 않는 경우, 1588-3002로 A/S 접수하시기 바랍니다.  






SKYLIFE [인터넷]  인터넷 약정이 끝나면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?
약정이 끝나더라도 이용하시던 요금 그대로 이용 가능하십니다. 재약정 하실 경우 약관에 따라 재약정 할인이 적용됩니다.
자세한 사항은 초고속 인터넷 서비스 약관을 참고 바랍니다.

※ 초고속 인터넷 서비스 약관 : https://www.skylife.co.kr/policy/terms/product/02 





SKYLIFE [인터넷]  와이파이(WiFi)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?
댁내 설치된 와이파이 ID와 비밀번호는 와이파이 공유기에서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

● 와이파이 ID 및 비밀번호 확인 방법
    : ID와 초기 비밀번호는 와이파이 공유기의 바닥 밑면 부착된 스티커에서 확인 가능합니다.

● 와이파이 이름 및 비밀번호 변경 방법

    - [sky GIGA] :
      ① 웹 주소창에 http://172.30.1.254:8899 입력해 웹페이지 이동   
      ② 로그인 화면에서 아이디/비번/보안문자 입력 후 상세설정 페이지 이동   
          사용자 아이디 : user / 비밀번호 : homehub   

    - [IP TIME] : 
      ① 웹 주소창에 http://192.168.0.1 입력해 웹페이지 이동 
      ② 로그인 화면에서 아이디/비번/보안문자 입력 후 상세설정 페이지 이동   
          사용자 아이디 : admin / 비밀번호 : admin   

    ※ 기본 아이디 및 비번으로 접속 안될 시 wifi 초기화 후, 상기 방법 재시도 

● 와이파이 초기화 방법
    
    - [sky GIGA] : 와이파이 측면에 "초기화" 버튼을 5초 이상 눌러주면 와이파이 초기화 및 재부팅 됨  
    - [IPTIME] : 와이파이 후면이나 전면에 "RST" 버튼을 10초 이상 눌러 주면 와이파이 초기화 및 재부팅 됨  





SKYLIFE [인터넷]  중도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있나요?
약정으로 가입 시 그 약정 내용에 따르며, 약정 기간 만료 이전에 해지하실 경우 할인반환금이 부과됩니다. 

할인반환금 청구 여부는 SkyLife 고객센터(1588-3002)로 문의 주시면 안내받으실 수 있습니다.  





SKYLIFE [인터넷]  인터넷 명의변경 신청 방법을 알고 싶어요
양도인(주는 사람)/양수인(받는 사람)의 동의하에 양도인→양수인으로 명의변경 희망 시 고객센터로 신청하실 수 있습니다.

● 명의변경 구비서류 : 양수인(개인 고객 한정)이 휴대폰 본인인증이 가능한 경우 양도/양수인 구비서류 없이 명의변경 가능
   - 명의변경 신청서 : 홈페이지 [고객지원] > [필요서류 안내]에서 다운로드 또는 고객센터를 통해 팩스/우편 수령
   - 양수(받는 사람) : 주민등록증(or 운전면허증) 사본 또는 휴대폰 본인인증(개인고객 한정) 

● 구비서류 발송  
  1) 모바일 팩스 : 고객센터를 통해 모바일 팩스 URL을 수신 받아 구비서류를 사진 찍어 업로드 후 전송
  2) 일반 팩스 : 02-2620-0913 (고객님의 팩스번호 확인 필요)
  3) 우편 : (61466) 광주 동구 제봉로 82번길 16 (주)KT 광주타워 7층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KTSkyLife 명의변경 담당자 앞
  4) E-mail : helpdesk@skylife.co.kr (자필 작성 후 스캔하여 이미지 파일로 접수)
   - 발송 시 주의사항 : 신분증 발송 시 고객정보보호를 위해 주민번호 뒷 7자리를 가리고 발송 및 서류 발송 후 SkyLife 고객센터(국번없이 1588-3002) 반드시 연락 부탁드립니다.

단, 미납요금이 있는 경우는 요금 납부 후 명의변경 가능하며, 명의변경 조건에 따라 구비서류가 달라지므로 SkyLife 고객센터(1588-3002) 또는 홈페이지 [고객지원] > [온라인 상담]으로 문의 바랍니다.  


출처: SKYLIFE
많이하는 질문: https://www.skylife.co.kr/center/consult/FAQ

꼭 보고 가세요!

댓글